최초의 무역 박람회장들 중 가장 최초의 박물관들은 현재의 조직과 전시 디자인을 반영하고 있다.
그리스와 로마에서 가장 유명한 박물관은 비록 현대 박물관의 개념보다도 관련된 전시물의 수집에 집중되어 있어서, 학자들의 학문에 더 밀접하지만 BC3세기경에 근거를 두고 있다.
고대에는 공공인에게 진열할 많은 귀중한 수집품들을 소유하고 있었다. 그리스 신전들은 이러한 귀중한 물건들, 봉납, 공물, 등을 전시하였다.
 |
최초 전시장 내부 전경 사진 |
공회용의 광장과 공중목욕탕에 로마인들은 그들이 타 국가를 정복하는 동안 약탈한 보물들을 진열하였다. 중세기, 유럽에서 종교적 유물들을 저장하고 비싼 재료와 보석으로 박제한 것은 교회였다. 이런 보물에는 외국 여행과 십자군 전쟁에서 돌아온 사람들에 의해 예술적 보물들이 또 다시 첨가되었다.
16세기에 이탈리아인 인 Gallerla는 그림과 조각을 위한 전시공간을 가졌고 이태리의 Gabinetti, 독일 Schatzkammern은 진귀한 물건과 식물의 표본을 수용하였다.
우리가 ‘보편화된 대중’이라는 조건에는 부합되지 않지만, 이런 특별한 방들은 17세기와 18세기 예술 박람회관을 위한 건축상의 모델을 형성하였다.
17세기 후반 소수의 박물관들은 최초로 런던탑 사이에서 선택된 대중들에게 공개하기 시작했다. -Basel에 있는 유니버시티 박물관과 옥스퍼드에 있는 Ashmolean 박물관.- 18세기 중반에 바티칸은 수 개의 박물관을 설립하였다.
대영 박물관은 1753년에 설립되었고 파리에 있는 루부르 박물관은 1793년에 설립되었다.
심지어 한 때 ‘소수파 대중’을 인정했던 박물관에 있어서의 우리의 선행자들은 안전하게 전시하고, 때때로 제멋데로 구는 군중들을 통제하는 오늘날 우리가 싸우는 문제들을 경험하기 시작했다.
19세시동안 전람회의 기능은 더 이상 박물관 건물을 설립하는데 그렇게 많이 위협하지 않고 ‘보통사람’으로 변화하기 시작했다.
산업의 자선가(박애주의자)들은 박물관 건립에 돈을 제공하기 시작했고, 또한 대중의 함양을 위한 국가적 기술 생산의 진열을 추구했다.
이러한 많은 박물관들은 완고한 계획 위에서 엄격하게 배치되었다
훌륭한 장인의 작품은 그들이 수용하는 생각들보다 더 지속되는 것이 증명되었다. 오늘날의 디자이너들은 훌륭한 빅토리아 여왕 시대의 전시체계의 무언가를 얻을 것인지, 아니면 그것들을 현재 유행하는 자유로운 ‘설명울 위한’ 진열로 희생시킬 것인지의 난관에 직면했다. 더욱이 복잡화가 오늘날 디자이너에게 제시되었다.
19세기 건축가는 과학과 예술을 칭찬하여 신전과 같이 박물관을 세웠다.
Waterhouse에 의한 남 케싱턴에 있는 Natural History Museum이 좋은 예이다.
예술작품과 상식적으로서 실내와 실외를 꾸민 그것은 오늘날 수집품을 가지고 경쟁하는 것처럼 몇 몇 사람들에게 보이고 있다. 초기의 수집품들은 전문가, 수집가, 학자에 어필하도록 조직되었고, 그 진열은 유미주의 또는 종별, 연대에 의해 진열되었다.
오늘날 디자이너와 관장은 관습의 범주 안에 많이 있다.
그리고 그들은 디스플레이의 완전히 새로운 형식을 찾는 것이 얼마나 어렵다는 것을 인정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