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센터, 전시회 등 구역 내에서 고객 시선을 가장 많이 끄는 위치에 가장 높은 매출이 예상 되는 제품을 디스플레이 하는 장소를 말합니다.
 |
진행 방향 우측에 POP 돌출형 전시대 설치 사례 (Gold Zone) |
주로 고객 동선의 법칙을 통해 확인 할수 있는 동선 주변이 이에 해당됩니다.
특히 그중에서도 주 출입구 ( 백화점 입구, 전시 부스 입구에서 안쪽으로 걸어갈때) 우측지점을 말합니다.
1. 쇼핑센터 입구에서 우측 2번째 매장.
2. 에스켈레이터 주변의 오른쪽 부터 시작되는 고객의 주요 동선과 인접하는 매장.
3. 고객의 동선 시작과 끝에 위치 - 고객의 시선이 머무는곳.
3. 전시부스 입구에서 안쪽으로 약 3M 지점. ( 한 부스 지나치는데 소요 시간은, 단 3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