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스토랑 및 커피숍 동선 유입 법칙
첫번째.
커피숍은 많은 사람들이 드나드는 곳이면서, 치열한 커피 프랜차이즈 경쟁 사회에서 살아 남기위해서는 기본적으로 1층과 2층을 통합적으로 운영하는것이 좋습니다.
레스토랑이나 커피숍을 성공 적으로 운영하기 위해서는 우선 구조적으로 1층과 2층을 같이 통합하면 매우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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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신만의 공간을 원하는 고객의 취향에 맞추어 1층에서 주문하고 2층에서 편안히 휴식을 취하는것이 요즘 트랜드입니다 |
두번째
외부에서 보기에는 규모가 크게 보이는 장점이 있지만, 실제로는 내부적으로 1층에서 2층까지 사업의 운이 흘려서 2층으로 갈수 있도록 하는것을 권해 드립니다.
이유인즉, 사업장에서 고객이 자연스럽게 돌아 다니게 하는것이 가장 좋은 내부 동선 유입 사례 입니다.
내부 공간에 동선이 모이기 위해서는 깊이 있는 계단 형식이 매우 좋습니다.
따라서 레스토랑 또는 커피숍의 홀 평면 형태는 동선의 유입을 고려하여 한쪽 코너에 계단을 설치하는것이 매우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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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단엔 고객 동선유도용 LED조명을 설치 |
세번째
커피숍과 레스토랑의 창문을 크게 하는 것이 매우 좋습니다.
통창이라고 하죠.
시원하게 트인 창은 안팎으로 바라볼 수 있는 장점이 있고, 동시에 햇빛을 받아서 내부의 기운을 따뜻하게 하는 기운이 있습니다.
더군다나 야간에 테라스 느낌으로 높은 위치 테라스 코너에 루미스페이스에서 추천하는 LED 조명을 설치하면 전기료 절감 및 반영구적으로 교체가 필요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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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원하게 트인창으로 고객의 만족감을 충족 |
네번째
문을 크게 하라.
입구를 크게 하면 안정감이 있지만, 한국의 건물 특성상 커피숍과 식당에서는 전면을 유리창으로 할만큼 면적이 넓지 않기 때문에,루미스페이스에서는 가능한 자동 유리문을 권해 드립니다.
이유인즉, 자동유리문은 넓은 실내를 보여 줄수 있는 효과가 있을 뿐더러 개폐시 시각적 요소를 저해하지 않기에 자연적으로 동선의 입출입을 빈번하게 유도할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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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을크게하고 자동문으로 대체하여 입출입의 자유로움을 강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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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텔 테라스 외벽 조명으로 설치된 16w LED 조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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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텔 테라스 외벽 조명으로 설치된 16w LED 조명 |